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백과

비숑프리제 ( Bichon frisé )를 소개합니다.

by 그레먼 2020. 4. 4.

비숑프리제 ( Bichon frisé )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레먼입니다.오늘은 비숑프리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로 잘 알려진 비숑 프리제는 프랑스 원산으로  '비숑 아 푸알 프리제(곱슬거리는 털)'이라는 어원을 갖고 있습니다. 프랑스 귀족 사회를 대표했던 비숑 프리제는 복슬복슬하고 솜사탕 같은 순백색의 털을 보유해 마치 눈사람을 연상시키는 우화한 외모를 자랑합니다. 스페인남쪽 카나리아제도에서 발견된 견종이라는 설이 있지만 확실히 알려진 바는 없다고 하네요. 

 

 

 


 비숑프리제의 체고는 23~31cm 몸무게는 3~6kg 으로 말티즈나 토이푸들 등 다른 소형견에 비해 조금 큰 편입니다. 비숑 프리제는 특히 한국에서 작은 체고를 선호함에 따라 흰색푸들 또는 말티즈의 교배로 태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에서 혈통서를 보유한 비숑 프리제 순종을 보기는 쉽지 않고 순종으로 분양 받기를 희망하는 경우 비용이 상당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숑 프리제는 처음부터 가정견으로 개량 된 만큼 성격이 좋고 똑똑하며 충성심도 강할 뿐 아니라 독립적인 성격탓에 집에 혼자 두어도 헛짖음이 적은 편입니다. 천진난만한 외모처럼 활달하고 다른 견종 다른 동물들과도 매우 잘 어울리며 온순한 성격으로 공격성도 적습니다. 또한 비숑 프리제는 다른 소형견에 비해 지능이 높은 편이어서 어지간한 교육을 시키는 데에 전혀 무리가 없는 견종입니다. 때문에 치유견이나 맹인 안내견으로 사육 되기도 하였으나 실내활동에 더 잘 어울리기에 리트리버종의 안내견보다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주의할점을 살펴볼까요.

 

 

 

  • 비숑 프리제는 우아한 귀족이미지의 견종답게 품위 유지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비숑프리제의 곱슬한 털은 푸들이나 말티즈와 유사해 보이긴 하나 보다 가늘고 얇은 털인데요. 이 때문에 비숑 프리제의 대표적 이미지 머리를 동그랗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비숑커트의 미용기술은 상당히 고난이도를 요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반려견 컷트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분양 비용도 많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쥔님 돈아끼면 이렇게 돼요
그래두 귀여워

  • 비숑프리제는 이따금씩 접신해서 집안 이곳 저곳을 뛰어 다닐 수 있는데요. 이는 명랑하고 활달한 비숑에 특유의 모습이니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런 모습은 오히려 장점이기도 합니다.

 

 

낼 또 놀자~!

 

 개인적으로 비숑은 이렇다하게 단점이라고 할만한게 없을만큼 사랑스러운 반려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편애하는것 같아 새하얀 털 탓에 오염에 취약하다고 하나 더 단점을 적을게요. 성격도 너무 좋고, 별이네 잠깐이지만 길에서 방황하던 비숑을 데리고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어찌나 재롱도 많고 성격도 좋던지 주인분이 나타나셨을 때 이별을 아쉬워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담한 사이즈로 사랑스러운 성격에 다른 동물과도 잘지내고 실내견 가정견으로 비숑 만한 견종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그레먼과 제인은 적극 추천합니다. 

 

 

 

 

오늘은 글에 대놓고 사심을 들어내고 말았네요ㅎㅎ 사랑스러운 비숑 프리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뵐께요.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