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유용한 정보 및 팁

반려견에게 위험한 음식들

by 그레먼 2020. 3. 18.

반려견에게 위험한 음식들

 

 안녕하세요 그레먼 입니다

안녕하세욧! 별입니다! 

 오늘은 반려견에게 위험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 해로운 음식일수록 왜 더욱 맛있는 걸까요. 별이도 사료와 닭가슴살 말린 것 만 먹을 때는 사람 먹는것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산책중이나 집에서 떨어진 음식등 달콤한 음식의 맛을 본 후 식탐이 많이 늘었습니다. 어느정도 땅에 떨어진 소량의 과자나 사탕등은 괜찮을 수 있으나 반려견들에게 상당히 위험한 음식들이 있으니 같이 알아보시죠.

 

 

자일리톨

소량 섭취로도 반려견들이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반려견들은 자일리톨 섭취후 빠르게 분비된 인슐린 과다로 저혈당쇼크나 간부전 신부전등을 유발합니다 증상으로는 구토 발작 경련 기력저하 등이 있습니다. 발견즉시 병원에 데리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양파 마늘

양파나 마늘 다른 파종류의 성분은 반려견의 적혈구를 파괴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증상으로는 혈뇨, 설사, 구토, 급성 빈혈 등이 있습니다. 다량 섭취 했다면 위험하니 신속하게 병원에 데리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초콜릿

메칠키산친 성분으로인해 구토, 탈수증, 복통, 심한 불안, 근육 경련, 체온이 올라가고 발작, 심정지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다량 섭취했다면 신속히 병원에 데리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펄신이라는 독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씨앗부분에 많기 때문에 반려견이 씨앗을 삼켰다면 즉시 병원에 데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

반려견들이 포도를 다량 섭취하면 신장을 손상시키고 이는 신부전증으로 이어져 사망에 이를 수 있기때문에 위험합니다. 

 

 

우유

우유는 반려견들에 따라 복통 설사 위와 장에 가스를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이는 유당분해효소가 사람에 비해 적기 때문인데 따라서 다량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이스트 반죽으로 된 빵은 반려견들의 소화 과정에서 독성으로 변할 위험이 있습니다.  위와 장에 가스가 발생하고 소화불량, 식욕저하, 설사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별이를 키우는 초반에는 별이가 사고라도 칠때면 '왜 이렇게 말을 안듣지 먹지말라면 먹지말지' 하고 답답했던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생각이 얼마나 이기적인 생각이었는지 부끄러울때가 있어요. 반려견 입장에서 바라보면 눈 앞에 먹을 것이 있어 먹는건 본능인데 말이죠. 소흘한 관리로 이런 위험한 음식들이 반려견손에 닿는다면 정말 아찔한 순간을 맞을 수 있어요. 항상 외출하기전에는 집안에 반려견들이 닿는 곳에 음식물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조금 급하고 애매한 상황이면 외출할 때 컨넬링을 하고 다녀오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터만 나오면 나잡아봐라 발동하는 별이. 잡으러 다니다보면 얼마나 약이 오르는지...잡히면 죽는..

 

  실제로 별이도 자일리톨 대량 먹고 반죽음까지 갔던적이 있어요. 정말 이렇게 회복한게 너무나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레먼과 제인은 위험한줄도 모르고 이틀이나 방치했었답니다ㅜㅜ 반려견들에게 위험한 음식들을 사전에 숙지해서 그런 음식들을 먹었을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합시다. 건강하게 뛰놀던 우리 아이들이 아픈건 보기만 해도 너무 힘들어요.

 

 

 오늘은 반려견에게 해로운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정보와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반려견 유용한 정보 및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명하게 반려견 분양받기  (0) 2020.04.02
반려견 입양 전 준비할 것들  (0) 2020.04.02
반려견 헛짖음  (0) 2020.03.31
반려견 발톱 자르기  (0) 2020.03.31
반려견 산책  (0) 2020.03.17

댓글